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sland hopping French Polynesia, without breaking the bank

 

 

 

프렌치 폴리네시아를 생각하면 수 에이커에 달하는 금발 모래, 야자수, 푸른 바다, 만화경적인 소용돌이 모양의 물고기로 가득한 산호 정원이 있는 그림처럼 완벽한 열대 섬이 떠오를 것이다. 불행하게도 달러 기호를 생각할 수도 있다. 이 고립되고 멀리 떨어진 섬은 지구상에서 가장 비싼 휴가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방문객이 하는 리조트에 머무르면 단 하룻밤 만에 유럽에서 일주일 간의 적당한 가격의 숙박 시설에 해당하는 금액을 날려버릴 수 있다.

호텔, 레스토랑 음식, 개인 교통수단은 이 섬을 여행할 때 예산이 가장 많이 드는 부분 이다. 하지만 이러한 비용을 줄이고 진정한 폴리네시아 경험을 하면서 독립적이고 저렴하게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섬을 방문하는 것이 가능 하다.

 

먼저… 섬을 알아보자.
프랑스령 폴리네시아는 소사이어티(Society), 투아모투(Tuamotu), 갬비어(Gambier), 오스트랄(Austral), 마르케사스(Marquesas) 군도 등 약 200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평양 면적이 410만 평방 킬로미터에 달한다. 면적은 프랑스 면적의 약 8배로 이 섬은 바다 위로 3m가 조금 넘는 높이의 낮은 산호초 와 바다에서 최대 2,241m에 달하는 들쭉날쭉한 봉우리와  솟아 오르는 화산섬이 혼합되어 있다 .

타히티 섬과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수도인 파페테를 포함하는 소시에테 제도는 가장 인구가 많고 방문객이 가장 많은 그룹 이다. 이곳은 대부분 높은 화산섬으로, 눈부시게 수직인 지형과 크리스탈 석호, 스파와 수상 방갈로를 갖춘 값비싼 리조트로 유명 하다.

동쪽에는 78개의 낮은 산호 환초인 투아모투 제도가 있으며, 이곳의 현지인들은 주로 코프라(말린 코코넛)와 흑진주를 수입으로 삼고 있다. 관광은 대부분 국제적인 리조트보다는 가족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의 소규모로 운영 된다. 투아모투스 주변의 다이빙과 스노클링은 아주 전설적 이다.

투아모투스(Tuamotus) 남동쪽에는 갬비어(Gambier) 그룹이 있다. 크리스탈 석호로 둘러싸인 이 무성하고 높은 섬은 사람이 많이 찾는 관광 코스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다. 훌륭한 하이킹을 즐기 수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매우 친절한 환영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동쪽에 있는 15개의 높은 마키사스 제도는 험준한 산지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는 보호용 순환 석호가 없다. 파도가 태평양을 가로질러 부딪히고 맨몸으로 말을 타고 웃고 문신을 한 마르케스인들이 동굴과 산 정상으로 당시을 안내할 것이며, 그곳에서 바다로 곤두박질치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중에서 가장 고립된 곳은 타히티 남쪽의 오스트랄 제도 이다. 이곳은 겨울에 혹등고래가 새끼를 낳는 시원한 열대 섬으로, 어떤 곳에서는 이 멀리까지 모험을 가본 유일한 방문객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항공으로 섬 이동하기
프렌치 폴리네시아의 섬들은 넓은 거리에 퍼져 있기 때문에 가장 실용적이고 시간 효율적인 섬 이동 방법은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에어 타히티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섬 38개 사이를 오가는 혼합형 섬 호퍼 비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 섬 그룹에서 여러 목적지를 선택하는 경우 비용은 단지 한 곳으로 비행하는 것보다 훨씬 크지 않다. 예를 들어 타히티에서 소사이어티 제도 그룹(무레아, 후아히네, 라이아테아, 보라보라, 마우피티 등)의 일부 인기 있는 섬까지 5정거장을 갈 수 있는 티켓 가격은 성수기에는 약 46,700프랑이다. 타히티에서 투아모투스(Tuamotus)까지 매일 항공편이 운항되며, 일주일에 며칠 동안 갬비어스(Gambiers), 마르케사스(Marquesas) 및 오스트랄스(Australs)까지 항공편이 운항된다. 예를 들어, 타히티에서 마르케사스까지 가는 많은 항공편은 투아모투스에 먼저 정차하므로 동일한 티켓으로 두 개 이상의 섬 그룹에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바다로
시간이 있다면 바다로 여행하는 것이 더 저렴한 선택이 될 수 있다. Society Islands 그룹 사이에는 정기 여객선이 있다. 도보 승객은 타히티와 무레아 사이에 있는 Aremiti 5 의 바람이 부는 꼭대기 갑판에 올라갈 수 있으며 이 섬에서 수박 가격 정도인 1,500프랑의 가격으로 30분 동안 여행할 수 있다. 또한 보급선은 파페에테와 사람이 거주하는 대부분의 섬 사이를 오가며 일부는 승객을 태우기도 한다. 많은 현지인들이 짧은 여행을 위해 거칠고 준비된 "갑판 클래스"를 여행하지만 일부 선박에는 기본 선실도 있다. 일정은 공개되지 않으므로 파페에테 항구 에 문의 하여야 한다 . 마레바 누이(Mareva Nui) 와 같은 화물선을 이용 하면 투아모투스(Tuamotus)의 낙원 같은 산호섬까지 저렴하게(20시간 횡단에 12,000프랑) 데려갈 수 있다. 이 선박은 유람선이 아니다. 음식과 침구를 직접 가져오거나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가장 동쪽 군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객선이자 보급선인 아라누이 3(Aranui 3) 주변의 우뚝 솟은 마르케사스 제도(Marquesas Islands)를 둘러볼 수 있다 .

 

아라누이(Aranui)는 거의 유람선 스타일로 소수의 승객을 태우는 낭만적인 작업선 이다. 공용 선실을 예약하면 파페에테에서 마르케사스까지 왕복(약 1,600해리)하는 14일 크루즈를 투아모투스와 마르키즈 제도의 더 큰 섬에 정차 할 수 있다. 하루에 단 25,000프랑, 풀보드, 모든 가이드 해안 여행을 포함 한다.

물론, 요트의 승무원이 될 수 있다면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모든 가장 먼 정박지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모투스 (낮고 야자나무로 덮인 섬)에 닿을 수 있다. 대부분의 크루즈 요트는 무역풍을 타고 북동쪽에서 남서쪽으로 항해 한다. 따라서 타히티로 다시 항해하기 위해 마르키즈 제도에 정박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특히 국제 관광객이 가장 많은 육지인 타히티와 무레아에서는 택시 요금이 매우 비싸다. 타히티에서는 "르 트럭(le Truck)"을 타세요. 오픈 트럭은 나무 좌석이 있는 버스로 개조되거나 무레아(Moorea)에서는 페리 터미널에서 섬 순환 버스를 타세요. 택시비는 000프랑). 더 큰 섬, 특히 Society Island 그룹에서는 하루에 10,000프랑의 차량 대여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무료 자전거가 있고 페달을 사용하여 돌아다닐 수 있는 곳에 머무르기를 권장한다.

섬은 산이 많아 섬을 일주하는 대부분의 도로가 해안에 가깝기 때문에 놀라울 정도로 두 바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많은 투아모투스(Tuamotus), 갬비어(Gambiers), 오스트랄(Australs) 섬처럼 더 작고 먼 섬에는 도로가 별로 없다. 운동화나 트레킹 화를 를 꼭 가져가기를 바란다. 가파른 산이 바다로 솟아 있고 차량도 많지 않은 마르키즈 제도에서 승마는 최고의 이동 수단이자 즐거움이 될수 있다.

 

소규모로 머물고 현지에 머물라! 저렴한 폴리네시아 휴가의 핵심은 큰 리조트를 피하고 가족이 운영하는 펜션 이나 요금, 즉 폴리네시아 버전의 B&B를 선택하는 것다 . 대부분의 펜션과 요금은 산호 자갈 바닥, 야자나무 초가지붕, 유목 난간 등 현지 재료로 만든 방갈로 이다. 

일반적으로 열대 녹지로 둘러싸여 있고 많은 객실에 창문에 온수 샤워 시설이나 유리가 없다. 하지만 침대 위에 로맨틱하게 드리워진 모기장을 제공 한다. 무엇보다도 대부분의 객실이 푸른 석호 기슭에 위치해 있어 아침에 일어나 모래 위에 누워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장 저렴한 비용은 40,000프랑부터 시작하는 리조트 객실에 비해 보통 하프보드를 포함해 하룻밤에 8,000프랑이다.

투아모투 제도의 파카라바에 있는 가족이 운영하는 소박한 포이네시안 은신처 인 펜션 바이아마 빌리지(Pension Vaiama Village)를 방문해라 . 그곳에서 현지인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산호초에서 산다는 것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 보는것도 재미일것다.

독립적으로 식사하고 직접 식사를 즐겨 보라
. 큰 도시와 마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식사 장소는 룰렛 이다 . 파페에테의 Place Vaiete roulottes는 전통적인 타히티 요리인 푸아송 크루( 코코넛 밀크에 절인 생선)를 맛볼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장소 이다 . 무레아(Moorea)에 있는 평화로운 펜션 Linareva 와 같은 취사 가능 숙소에 머무르면 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근처 상점에 들러 신선한 바게트와 빵 오 쇼콜라를 맛보고 길가 노점에서 열대 지방의 풍부한 파인애플, 파파야, 작고 맛있는 바나나를 사보라. 밤에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물 위로 모험을 떠날 수도 있다(단, 암초 물고기에 있는 시구아테라 독소의 존재에 대해서는 현지 조언을 따르기를 바란다). 현지인에게 흔한 빵나무 열매로 맛있는 패티를 만드는 방법과코코넛을 깨는 방법을 배우는것도 좋은 추억일것 이다.


프렌치 폴리네시아의 관광은 계절에 따라 크게 다르다 . 이곳 방문객의 대다수는 프랑스 출신이기 때문에 이는 최고의 날씨보다는 프랑스의 여름 휴가와 더 관련이 있다. 가격이 가장 높은 7월과 8월,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와 새해에는 방문을 피하해서 여행 하기를 바란다.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는 숙박비와 일부 국내선 항공료가 최대 30%까지 저렴 하다

 

이글은 BBC에서 제공한 글입니다.